top of page

ABOUT SASARO

사사로 정기총회_홈페이지.jpg
20596982_1485647431514386_47886321567418

사사로(사람에서 사람으로)는?

사단법인 사사로는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와 청소년 등 소외계층에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어린이교육복지단체입니다.

사사로는 무상 외국어 교육을 통해 모두가 경제적 여건과 상관없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재 동작구, 마포구, 금천구, 성북구, 중구, 성동구, 강남구의 ​총 9개의 청소년 교육기관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관의 지원과 협업, 그리고 교육봉사를 해주실 선생님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더 나은 세상을 향해 사사로와 여러분이 함께 걸어나가기를 희망합니다!

children-306607_1280.jpg
sparkler-677774_1920.jpg

OUR MISSION

“Just start doing something good for society now, like teaching people in need!”

 

“사회에 도움이 될 만한 일을 지금 그냥 당장 시작하길...   이를테면 교육이 필요한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

실제로 사회에 도움이 될 만한 무언가를 하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단순하게, 많은 생각을 하지 않고, 지금 당장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행동으로 옮길 때  비로소 우리는 그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지고 있는 재능을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주는 것은 그 어떤 일보다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나눔을 통해 모든 아이들과 청소년이 온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OUR VALUES

진실성

Sincerity

진실성(Icons made by Freepik from www.flaticon.com)

사사로의 가장 큰 가치는 진실성(sincerity)입니다. 우리는 아이들과 청소년에게 진실한 마음을 다해 온전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으며, 단체를 운영하는 데 있어 그 어떠한 다른 목적과 사심을 갖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hands-105455_1920.jpg

단순성

Simplicity

단순성(Icons made by Icongeek26 from www.flaticon.com)

봉사는 오랜 생각이나 고민을 하기보다는 어떤 동기나 기회가 있을 때 바로 시작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단순하게 시작했을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봉사활동에 익숙해져 가고, 의미를 찾아가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열정

Passion

열정(Icons made by Freepik from www.flaticon.com)

교육봉사는 영리추구를 하지 않기에, 조금만 방심하면 ‘내가 왜 이 곳에서 시간을 써가며 봉사를 하지?’라는 물음이 들며 원래의 초심과 목적을 잃기 쉽습니다. 지속해서 교육봉사에 의미를 부여하며 나아가려면, 우리의 초심을 잡아줄 수 있는 뜨거운 열정(passion)이 항상 필요합니다.

running-4782722_1920.jpg

실행력

Power of Execution

실행력(Icons made by Icongeek26 from www.flaticon.com)

사사로가 성장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그 구성원들이 실행력(power of execution)을 가지고, 하나 하나의 수업을 이끌어 나가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그 영향력을 점차 확대하는 것입니다. 개별 구성원의 책임감과 실행력은 사사로와 함께하는 모든 사람에게  성장의 기회를 부여할 것입니다.

책임감

Responsibility

책임감(Icons made by Icongeek26 from www.flaticon.com)

사사로는 단발성의 봉사보다는 끈기 있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교육봉사를 위해 모든 구성원에게 책임감(responsibility)을 요합니다. 빈번한 선생님의 교체는 학생들에게 혼란을 야기하고 교육의 질을 낮춥니다. 우리는 사사로의 운영자와 교사로서 책임감을 느껴야 합니다.

bottom of page